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결과보고

나눔의 기적 성법이와
희망의 보이스 서현이, 이후 이야기

2021.05.28
성법이와 서현이의 행복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
지난해 TV조선 희망다큐 나눔의 기적 방송을 통해 심장 수술 후 마음껏 뛰놀지 못하는 성법이와, MBN 희망의 보이스에서 할머니와 둘이 생활하고 있던 서현이의 이야기를 소개했었는데요.
비좁고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사랑이 모였다고 합니다. 방송 이후 두 가족에게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성법이 이야기

TV조선 희망다큐 나눔의 기적 방송 일부
방송을 통해 태어나자마자 선천성 심장기형으로 수술을 받아 다른 친구들처럼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성법이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통증이 있는 성법이는 꾸준히 병원 진료를 다니며 2차 수술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부모님 역시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에서 근로활동을 하면 안 된다는 의사 소견이 있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일용직을 나가야만 했는데요. 매달 병원을 가야하는 부모님과 성법이의 병원비는 일용직 근무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나마 있던 일자리도 어려워져 연고가 없는 타 지역으로 이사를 했지만, 월세 부담까지 있다보니 세탁기를 구매하지 못해 손빨래를 하고, 네 식구의 식자재가 들어가기 작은 냉장고를 사용하며 불편한 생활을 이어갔는데요.
성법이네 가족 이야기를 전해 들은 많은 후원자의 사랑으로 어느 때보다 따뜻한 봄을 맞이하고 있는 성법이네 가족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지원받은 냉장고,지원받은 세탁기
건강이 좋지 않은 부모님과 성장기인 아이들이 지내기 넓고 쾌적한 환경으로 이사를 했지만, 월세 부담이 컸던 성법이네 가족에게 일정 기간 월세를 지원했습니다. 또한, 수납공간이 없어 짐 정리가 되지 않고 필요한 세탁기, 냉장고 등도 없어 썰렁하기만 했던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여 가족들이 좀 더 편리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건강이 좋지 않은 성법이와 부모님을 위해 생계비를 지원해 성법이가 건강하게 지내도록 도왔습니다.
일자리를 구하려고 타 지역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필요한 가전〮가구도 없이 생활했는데 많은 후원자분 도움
덕분에  필요한 물품을 선물 받게 되었습니다. 받은 사랑을 잊지 않고 건강하게 아이들을 잘 양육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어머니 인터뷰 중-

사육사의 꿈을 키워가는 서현이 이야기

낡고 오래된 서현이네 집은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피고 벽이 부식되어 할머니와 서현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질 때면 외풍이 심하고 따뜻한 물조차 제대로 나오지 않아 생활에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서현이와 할머니의 사연을 보고 많은 응원이 이어져 서현이네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인 서현이에게는 학습, 놀이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서현이만을 위한 공간이 필요했는데요. 창고처럼 사용하던 방에 햇빛이 잘 들도록 창문 공사를 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단열 공사도 진행했습니다. 여기에 서현이가 갖고 싶어 하던 침대와 옷장을 지원해 아늑한 방을 완성했는데요. 서현이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도, 친구와 함께 놀며 공부할 때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며 기쁘고 행복한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창고로 사용하던 방의 모습,서현이 방으로 바뀐 모습
서현이는 동물 사육사를 꿈꾸고 있는데요. 동물을 사랑하는 만큼 꼭 꿈을 이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책상, 온라인 학습기와 학용품을 지원했습니다. 언젠가 동물원에 가면 사육사가 된 서현이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책상, 온라인 학습기 지원,학용품 지원
컴퓨터가 없어 숙제하기 어려웠는데 지원받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개학하면서 필요한 학용품도 가지고 싶은것도 많았는데 이렇게 선물 받게 되어 정말 기뻐요. 열심히 공부해서 꼭 멋진 사육사가 될게요 - 서현이 인터뷰 중-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를 위해 출근하거나 외출할 때 편하게 다니도록 전동휠체어를 지원하였고,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던 서현이에게도 자전거를 선물했습니다. 집안 내외부 공사 외에도 냉온풍기, 온수기, 난방매트, 이불 등을 지원하고, 할머니의 집안일을 돕기 위해 건조기 등을 지원했습니다.
할머니의 전동휠체어,서현이의 자전거
건조기 지원,냉온풍기 지원,이불 지원
집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변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서현이가 더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정말 기쁩니다. 도움을 주신 덕분에 서현이가 먹고 싶다고 하는것도 사주고 필요한것도 살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 할머니 인터뷰 중-

아이들 편에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성법이, 서현이를 위한 생계비, 주거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 아동과 가정을 살피고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의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성법이, 서현이와 같은 위기가정아동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 위기가정지원사업 서비스 개입 절차1. 위기상황 사정 & 지원 우선순위 논의① 가정방문을 통한 위기 상황 파악② 위기상황 사정 및 우선순위 결정 · 사례관리기관 : 사례 회의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연결 · 사례 가정 : 회의를 통한 지원 우선순위 결정③ 논의된 지원 우선순위 - 주거 지원 : 주거 개보수(외벽공사, 단열 공사 등), 가구지원 - 생계 지원 : 생필품 및 생활안정자금 지원 - 아동 지원 : 온라인 학습기 지원, 학용품 지원 등 2.솔루션 설정 및 서비스 지원서현 주거 개보수 (외부벽 공사, 단열공사, 아동방 도배, 장판 등)가구, 가전 구입- 생계 지원 (생계비 및 생필품)- 아동 지원(온라인 학습기, 학용품 등 )성법주거, 생계지원 주거비(월세) 지원가전, 가구 지원(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옷장 등)- 생계 지원(생계비, 생필품 )- 아동 지원(심리치료비)3. 사례관리 및 모니터링 · 정기 방문 및 상담 · 솔루션 별 서비스 정기 지원 · 위기상황 추가 발생 모니터링 · 지역사회자원 연계
국내위기가정아동후원하기 배너
*굿네이버스는 전국 15개 지역본부 및 시도본부, 국내 72개 지부, 95개 사업장에서 아이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소외된 아이들의 편에서 필요한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글 : 대외협력실 나눔홍보팀
대외협력실 나눔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