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좋은이웃이야기

생생 라이브!
좋은 이웃이 보여요

2019.01.07
오프라인을 넘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더 많은 회원들을 만날 수 있었던 2018 좋은 이웃 콘서트. 나눔을 향한 따뜻한 열기가 가득했던 ‘보이는 라디오 2018 좋은 이웃 콘서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해주신 가수 홍대광님, 작가 하상욱님과 진행자 가수 고영배님

나눔의 발견, 작지만 큰 행복

굿네이버스 ‘좋은 이웃 콘서트’가 지난해 12월 6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굿네이버스 본부에서 열렸습니다. ‘나눔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서트에서는 밴드 소란의 고영배 씨가 DJ로 진행을 맡아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해주신 회원님들의 이미지

# 고민 해결해주는 남자 – 작가 하상욱, 가수 홍대광
 
첫 번째 질문 방글라데시 아이를 2년 째 후원하고 있어요. 남자친구와도 함께 나눔 활동을 하고 싶은데, 제 남자친구는 기부금 투명성 문제가 의심된다며 후원을 피하네요.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까요? 가수 홍대광님의 답변 나눔이 주는 기쁨과 행복을 일상 속에서 많이 이야기하고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되지 않을까요? 하상욱 작가님의 답변 좋은 이웃 콘서트처럼 나눔 이야기가 있는 현장을 직접 가보면 진정성이 전해지면서 마음이 열릴 것 같아요!
두 번째 질문 곁을 돌아보기 쉽지 않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굿네이버스의 답변 꼭 후원이 아니더라도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나눔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곁에 있는 동료나 가족에게 건네는 따뜻한 말 한 마디, 서로 응원해 주는 마음만으로도 바쁜 일상 속 마음의 여유가 생길 것 같아요. 내가 먼저 행복해야 나눔도 실천할 수 있으니까요. 세 번째 질문 후원하고 있는데, 아들은 관심이 없어요 어떻게 하면 자녀에게 나눔의 의미를 전할 수 있을까요? 굿네이버스의 답변 결연아동이 살고 있는 나라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함께 편지를 써보시는 건 어떠세요? 마음이 담긴 작은 그림 하나도 괜찮습니다. 편지를 주고 받으며 결연아동에 대해 알게 되면 나눔의 마음도 생기지 않을까요?


# 미담 읽어주는 가수 – ‘옥상달빛’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한 가수 옥상달빛 이미지
올해 ‘좋은 이웃 콘서트’에서는 ‘미담 사례 공모전’을 통해 나눔을 시작하게 된 이유와 나눔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사연을 받고, 콘서트 당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희라, 이은진 회원의 나눔 스토리,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확인하러 가볼까요?

 
 

#좋은이웃이라좋다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해주신 진행자, 회원님들의 단체사진과 SNS로 공유해주신 해시태그 이미지 ID youhwaeum 님의 해시태그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콘서트 #보이는라디오 #실시간유튜브방송 #현장느낌아니까ㅋㅋㅋ #기부는소소한행복이다 #11년인연이었던가 #후원계속가즈아 ID haee._.jin 님의 해시태그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공연 그리고 행복, 퀴즈이벤트도 당첨 ID ggotsong 님의 해시태그 르완다에 살고 있는 작은 소년을 매달 후원한지 5년째. 후원자들을 위해 준비된 작지만 뜻깊은 콘서트에 다녀왔어요♥ ID jinny_person 님의 해시태그 넘나 좋은 거~^^ 다들 따뜻한 연말 되세요~ ID willbeglimmer 님의 해시태그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동행 #나눔 #좋은이웃 #일상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해주신 정세연 회원님의 인터뷰 올해 처음 친구와 함께 좋은 이웃 콘서트에 참여하게 됐어요. 제가 후원하고 있는 것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자리가 된 것 같아요. 다른 회원들은 어떤 마음으로 올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나눔을 시작하게 이야기를 들으면서 제 나눔의 시작도 다시 되돌아 볼 시간이었어요.
좋은이웃콘서트에 참여해주신 장세훈 회원님의 인터뷰 나눔에 대한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고 해서 남다른 기대감을 갖고 여자친구와 함께 왔어요. 이번에는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고 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참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좋은 이웃 콘서트에서 받은 훈훈한 기운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에요.
실시간 방송으로 수천 명의 회원과 함께 할 수 있었던 '2018 좋은 이웃 콘서트'. 올 한 해도 나눔이 주는 소확행, 일상 속 나눔의 발견으로 좋은 이웃의 2019년이 더욱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 모바일 '좋은 이웃'에서 더 많은 콘서트 클립 영상을 만나보세요!
 
회원서비스팀 정진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