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코로나19 긴급구호 지역별 진행 현황 [1]

2020.04.28
- 부산울산경남 제주, 전북 광주전남, 서울 인천 -
 
​굿네이버스는 국내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시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발빠르게 긴급 지원을 펼쳤습니다. ​전국 11개 굿네이버스 시도본부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긴급구호.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울산경남 제주, 전북 광주전남, 서울 인천 지역에서 전해 온 긴급구호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힘내라대한민국 코로나19전국 긴급구호 진행현황 feat.부산,울산,경남,제주,전북, 광주전남, 서울,인천

똑똑, 좋은 택배 왔습니데이~
부산 / 울산 경남 / 제주 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대구경북 지역과 인접해있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가득했던 부산, 경남 지역. ​불안한 중에도, 긴급구호 키트가 언제나 반가운 택배와 같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키트 상자에 직접 제작한 송장을 붙여 '좋은 택배'로 아이들 손에 전해졌습니다.
부산/울산/경남/제주 소식똑똑,좋은택배왔습니데이 제주: 긴급구호 키트 제작 부산울산경남: 송장을 붙인 지원물품> 아이들에게 직접전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긴급구호 물품이 '좋은 택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키트를 제작하고 송장을 붙여 직접 전달했습니다.
'3월의 크리스마스 선물' 구호물품을 받은 아이의 얼굴에 미소가 퍼집니다. 아이들에게 전해진 도움은 기분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사업장 지원 아동과 지자체를 통해 추천받은 저소득 가정 아동 등 도움이 꼭 필요한 곳에 긴급구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구 경북 지역과 인접해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은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도움이 잘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좋은택배' 컨셉으로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많은 분들의 뜻깊은 나눔으로 인해 아이들이 웃음을 되찾은 것 같아 뿌듯함이 큽니다. 부산울산경남본부 윤제민대리
 
부산/울산/경남/제주 지원 현황 긴급구호 이렇게 지원중이에요! 마스크 4,000개 손 소독제 478개 코로나19 예방 키트 1,792개 생필품 키트 1,039개 전화상담 102명 마음건강 키트 190개 4월 22일 지원 완료 기준입니다.

뭣이 중헌디, 아이가 중허지~
전북, 광주 전남 지역

무엇보다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된 굿네이버스 코로나19 긴급구호. 그 아이들이 전해준 따뜻한 편지 한 장, 해맑은 웃음 한 번에 나눔을 전할 수 있는 힘을 얻습니다.
전북/광주전남 소식 뭣이 중헌디, 아이가 중허지~ 상대적으로 피해는 적었지만,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전북과 전남광주의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나섰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피해가 크지 않았지만, 집 근처에 확진자가 발생해 마트에 가는것조차 두려운 상황이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은 일을 나갈수 있을까.. 하염없이 기다리며 생계를 걱정했는데 도움의 손길을 건네주셔서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로 부터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받은 아이들과 가정에서는 '도움이 필요할 떄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쁜 마음을 전했습니다.
어머니 께서 주신 간식 이미지, 아동의 감사 편지 이미지 : 안녕하세요 저는 장성군에 살고 있는 11살 OOO 라고 해요 제가 감사드리고 싶은 말이있어요 굿네이버스에서 보내주신 선물박스에 들어있는 음식들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그래서 감사하다는 뜻으로 정성을 담아 이편지를 쓰게 되었어요 저희집은 엄마랑 아빠가 직장에 가셔서 점심을 챙겨줄 사람이 없어요. 그런데 그 상황에 굿네이버스에서 주신 많은 음식들 중 하나를 골라서 오빠들과 함께 잘 먹고 있어요 그래서 감사해요. 굿네이버스 사랑해요. 때로는 귀한 간식 선물과 때로는 정성이 담긴 편지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전북군산지부 박수정대리: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러 갔다가 받은 귀한 간식. 베풀어주시는 그 마음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따뜻한 나눔이 투명하게 사용되도록, 지역사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전남본부 황세은 간사 : 후원자분들이 내밀어 주신 손길 덕분에 오늘도 광주 전남 긴급구호 현장에 필요한 자원을 전하며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힘겨운 이때, 함께하는 이들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전북/광주전남 지원현황 긴급구호 이렇게 지원 중이어라~ 마스크 8,000개 손 소독제 937개 코로나19 예방 키트 2,754개 생필품 키트 666개 전화상담 21명 마음건강 키트 181개 4월 22일 지원 완료 기준입니다.

굿네이버스,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서울, 인천 지역

인구 밀집도가 가장 높은 서울 인천에서는 코로나19 긴급구호로 바쁜 나날을 보내던 중, 생각지 못한 깜짝 선물을 받기도 했습니다!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복지관 지원을 받던 한 어르신이 전해주신 귀한 마스크 선물. ​거동이 불편하신 중에도 직원들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직접 사무실에 방문하셔서 선물을 전해주셨는데요,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인천 소식 굿네이버스,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굿네이버스 직원들의 손에서! 우리 아이들의 품으로 쏙! 전국에서 인구 밀집도가 가장 높은 서울과 인천. 코로나19 확산을 최소화하고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더 발 빠르게 긴급구호를 진행했습니다.
좋은 마스크는 아니지만 지금껏 저를 위해 항상 신경 써주셨잖아요. 고마운 마음을 보답하고 싶었어요 어르신이 품에서 꺼내주셨던 마스크20매 취약계층과 저소득가정에 가가호호 방문하며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는데요. 그사이 성큼 다가온 봄만큼 따뜻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계획에 없던 큰 감동.. 평소 직원들을 만날 때마다 가족들의 빈자리를 채워준다며 살갑게 대해주시는 어르신 한 분이 계셨는데요. 어느날 코로나19 긴급구호로 분주하게 일하는 직원들의 건강이 염려된다며 그동안 모음 마스크를 꺼내 두 손에 쥐여 주셨어요. 건강이 좋지 않아 거동이 불편하신데도 직접 사무실을 방문하셔서 전한 소중한 선물... 벚꽃이 처음 폈던 그날, 마스크에 담긴 온기만큼 따뜻한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 중남지부 조자영과장 인터뷰 이미지
 
서울/인천 지원 현황 긴급구호 이렇게 지원 중이에요! 마스크 8,000개 손 소독제 890개 코로나19 예방 키트 2,273개 생필품 키트 1,021개 전화상담 161명 마음건강 키트 313개 4월 22일 지원 완료 기준입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이웃들을 위해 전해주신 나눔으로 전국 방방곡곡에 필요한 도움을 차곡차곡 채울 수 있었습니다. 下 편에서는 경기, 강원, 충청, 대구, 경북 지역의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는 많은 분들의 뜻깊은 나눔을 가장 긴급한 곳에, 가장 필요한 도움으로 전하고, 이를 투명하게 보고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긴급구호 진행 현황 자세히보기 이미지
커뮤니케이션팀 안은애
함께 많이 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