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2015 희망트리 완전정복

2015.12.11


연말이면 거리마다, 가게마다 어김없이 등장해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크리스마스 트리. 여기 거대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어떤 트리보다 따뜻한 트리가 있습니다. 바로 올해로 10년 째를 맞이한 ‘희망트리’인데요. 겨울이 유난히 추운 우리 아이들에게 온기를 전하기 위해 태어난 희망트리가 올해는 조금 특별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12월 7일 서울 광화문광장. 이른 아침부터 푸른 망토를 쓴 아이들과 어른들이 하나 둘 보입니다. 약속이라도 한 듯 줄을 맞춰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이들, 무엇을 하려고 하는 걸까요? 





바로 초대형 ‘인간트리’를 연출하는 것이었는데요. 이날 참여한 100여 명의 시민들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대형 인간 희망트리를 완성하는 이색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올해 희망트리 캠페인은 ‘반짝반짝 희망트리’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인간트리 퍼포먼스 뿐 아니라 희망트리 부스가 설치돼 ‘희망트리 키트’를 소개하고 희망트리 전구를 밝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시민들은 발길을 멈추고 전구를 밝히며 희망트리의 첫 시작과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도 희망트리 캠페인에 참여해볼까요?



참여 하나. 온라인으로 희망트리 불 밝히기



2015 굿네이버스 희망트리 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불을 밝힐 수 있는 3개의 희망트리 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새학기가 움츠러들지 않도록 응원하는 ‘꿈이 자라는 희망트리’, 겨울방학이 되면 더 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밥 한끼를 전하는 희망트리’, 난방비 부족으로 더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한 ‘꽁꽁 언 손을 녹이는 희망트리’가 그것인데요. 이 중 하나의 트리에 불을 밝히고, SNS에 로그인 한 후 응원의 메시지나 소원을 적으면 불빛은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어 전해집니다.








참여 둘. 현장에서 희망트리 불 밝히기




12월 8일부터 30일까지 롯데월드와 롯데시네마(합정점, 김포점, 서울대입구점)에서 희망트리 캠페인 부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부스에서는 희망트리 키트도 구입하고, 직접 전구의 불을 밝힐 수도 있는데요. 캠페인 부스 참여 모습을 희망트리 프레임을 이용해 인증샷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답니다. 길에서 희망트리 부스를 만나면 절대 그냥 지나치치 마세요!
 

참여 셋. 희망트리 키트 구입하고 양초 불 밝히기




매년 다른 컨셉과 디자인으로 찾아오는 희망트리 키트. 올해 희망트리 키트에는 어떤 것이 담겨있을까요? 반짝반짝 희망트리의 불빛을 집에서도 밝힐 수 있도록 양초를 직접 만들 수 있는 DIY 키트, 그리고 SNS 인증샷 틀을 준비했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희망트리 키트를 구입해 개성 있는 양초를 만들고 인증샷을 남겨 주셨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직접 만든 희망트리 양초를 밝히며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을 응원해보는 건 어떨까요?







참여 넷.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하기



희망트리 키트를 구입했다면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키트에 들어있는 SNS 인증샷 틀을 이용해 올 한해 나에게 빛이 되는 희망트리 같은 사람이나 사물을 찍어주세요.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희망트리 #희망트리 #굿네이버스연말캠페인 을 달아 나의 친구들에게 나눔의 소식을 전해주세요. 인스타그램에 희망트리 사진을 올려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겨울이면 더욱 춥고 움츠러드는 아이들, 배보다 사랑이 고픈 아이들에게 온기를 전하기 위해 시작한 희망트리. 좋은 이웃의 관심으로 10년간 지속된 희망트리는 매년 겨울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어 전해졌습니다. 올해도 희망트리는 반짝반짝 빛나길 기다리고 있는데요. 희망트리에 불이 켜지면 우리아이들의 어두운 겨울이 밝아지고, 우리 아이들의 추운 겨울이 따뜻해집니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은 더더욱 따뜻해 질 것입니다.







 
굿네이버스
함께 많이 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