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Are you ready? Good~ Action!

2015.07.27

 
*Good Action
굿네이버스 청소년 자원봉사 행사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빈곤으로 인한 국제사회 문제와 국내에서 발생하는 청소년 관련 이슈(사이버폭력)에 대하여 인식, 공감하게 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및 캠페인을 실천함으로써 청소년기의 인성과 나눔 의식을 함양시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합니다.


# Good Action으로 하나되는 우리

'Good Action'에 참여한 학생들은 먼저 한자리에 모여앉아 각자의 꿈을 적어 내려가고, 이루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마다 꿈과 이루는 방법도 각기 달랐지만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바로, 꿈을 통해 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이었죠.




하나의 마음으로 모인 학생들은 'Good Action'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굿네이버스의 사업과 캠페인이이 담겨있는 영상을 보고 나눔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동시에 실천 활동(희망가방만들기 캠페인,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며, 오늘뿐만 아니라 학교에 돌아가서도 또래 친구들에게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고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희망가방만들기 캠페인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지구촌 이웃들의 삶의 모습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가족과 함께 '희망가방'을 만들어 개발도상국가 아동,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 스타 STAR 캠페인
사이버폭력 피해자의 고통을 공감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도움으로써 건강한 사이버 공간을 만드는 실천활동입니다.


 


# 굿네이버스 직원과의 만남



특별히 굿네이버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는 시간. 얼마 전 네팔에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 현장에 파견된 직원의 긴급구호 현장 이야기와 국내에서 발 빠르게 뛰고 있는 직원들의 생생한 나눔 이야기가 이어졌는데요. 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질문을 통해 적극적으로 궁금증을 풀어나갔습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는 말 이 있죠. 'Good Action'을 통해 아이들은 저마다 마음속에 담고 있는 소중한 꿈과 그 꿈을 그리는 일에 다가갔습니다. 더 나아가 그 꿈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는데요! 보다 많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만 그리는 것이 아닌 소중한 꿈을 통해 나눔의 참 가치를 실천하는 어른이 되었으면 합니다. Are you ready? Good~ Action!





※ 'Good Action' 관련 문의
  : 굿네이버스 캠페인사업팀 02-6717-4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