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좋은 이웃과 함께할 때 더 큰 희망을 만납니다

2018.07.02
희망걷기대회에 모인 참가자들과 굿네이버스 양진옥 회장 이미지
어느덧 한 해의 절반을 보내고 7월을 맞이합니다. 때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시원한 바람 한 줌, 깨끗한 물 한 모금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되는 요즘입니다.

지난 5월, 굿네이버스는 걸음이 곧 기부되는 희망걷기대회 ‘STEP FOR WATER’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3천여 명의 남녀노소와 기업, 단체가 나눔을 위해 한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올라, 함께 걷는 순간순간이 귀한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5km 이상을 걸어야만 하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몸소 체험하고, 완주하는 시민들의 모습에서 나눔의 열정이 얼마나 크고 뜨거운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서울과 부산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STEP FOR WATER’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나눔의 발걸음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이제 곧 여름방학과 함께 전국에서 희망나눔학교가 개강합니다. 방학이 되면 더욱 소외되는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희망나눔학교를 시작한 지도 어느새 17년이 지났습니다.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의 욕구를 반영한 희망나눔학교만의 아동친화적인 프로그램은 빈곤가정아동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성장의 밑거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에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좋은 이웃의 사랑을 전하겠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굿네이버스는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는 회원님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좋은 이웃이 만든 변화를 더욱 생생하게 느끼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국내외 사업장 방문 행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소소한 나눔의 기쁨이 회원님의 일상 속에 시원한 바람으로 번져 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회장 양진옥 서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