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자주묻는질문_이미지
Q
굿네이버스 로고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굿네이버스 로고는 상표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기 때문에 임의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로고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굿네이버스와 사전 협의를 거쳐 협약을 맺은 후 사용 가능하오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후원과 관련된 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할 수 있나요?
A

굿네이버스와 진행하시는 기업 후원 내용을 직접 보도자료 배포하실 수 있으며, 후원 사실에 대한 검토 및 정확한 명칭 사용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사전 공유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에서는 홈페이지 내 GN news 게시판을 통해 기업 후원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Q
기업 후원을 위한 최소 후원금이 있나요?
A

기업 후원을 위한 최소한의 후원금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굿네이버스 로고를 사용하는 공익연계마케팅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또는 기획 사업을 후원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약정 후원금액이 산정될 수 있습니다.

Q
국가를 지정해서 후원할 수 있나요?
A

굿네이버스 해외 지부가 위치하여 직접 사업 수행이 가능한 국가에 한해 후원 가능합니다.
더불어 해당 국가에서 기업이 원하는 사업의 진행 가능여부를 사전에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굿네이버스 해외 지부 알아보기 ▶

Q
물품도 후원 가능한가요?
A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물품 후원이 가능합니다.(중고물품 기부 불가)
다만 물품 후원의 경우, 굿네이버스 내부 정책에 따라 수요조사 후 후원 물품배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논의가 필요합니다.

Q
임직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나요?
A

임직원들이 기업의 사회공헌 방향성을 이해하고 소속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한 참여활동이 있습니다.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A

후원해주시는 소중한 기금 및 물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은 굿네이버스 내부 기준 및 기부금품법을 기반으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은 기금 또는 물품을 기부해 주신 후 발급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발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 기업 명의로 발급 시 : 굿네이버스에 사업자등록증 송부 → 사업자등록증 정보 기준으로 발급
2. 임직원 개개인의 명의로 발급 시 :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 취합 및 활용 동의 후 굿네이버스에 공유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개별 확인 가능
*기부금을 입금해주신 당일에는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굿네이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나요?
A

굿네이버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기업의 제품/서비스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해주실 수는 있으나,
해당 제품/서비스를 굿네이버스 회원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품/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길 원하시는 경우, 이는 물품 후원에 해당하며 제공 대상자는 아동에 국한되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