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제6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희망 주인공은 나야 나!

2017.09.05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 ‘제6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가 10월까지 진행됩니다. 지구촌 친구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누는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박이도 참여한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비글미 가득한 일상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대박(시안)이와 설아, 수아 자매가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삼남매의 깜찍한 표정과 사랑스러운 몸짓은 제6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포스터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대박이네 가족처럼 지구촌 친구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가족그림편지 쓰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구름빵의 홍비와 홍시는 영상에 직 접 출연해 필리핀에 사는 마크의 사연을 소개해줍니다.
쓰레기를 줍고 있는 마크의 이미지와 마크의 사연 오늘도 지독한 냄새가 나는 쓰레기더미 속에서 마크는 엄마를 도와 쓰레기를 정리하는 일로 하루를 보냅니다. 마크의 키 높이만한 자루를 가득 채워야 우리 돈으로 3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한 끼밖에 먹을 수 없는 돈이지만 이마저도 먹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마크는 친구들처럼 학교에도 가고 싶고 열심히 공부해서 경찰도 되고 싶습니다 과연 마크의 꿈은 이뤄질 수 있을까요?

희망이 가장 큰 선물입니다

굿네이버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참여를 신청한 유아기관을 통해 교육용 CD와 가족그림편지지가 배포됩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든 친구에게 나눔 가족상이 수여되며, 지역 심사와 전국 심사를 통과한 우수 참가자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홈페이지 이벤트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마크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마음을 담아 가족그림편지를 그려보면 어떨까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희망의 색깔로 알록달록 채워질 어린이 친구들의 그림편지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가족그림편지쓰기 참여 방법 1. 영상을 시청해요 교육용 CD를 가족과 함께 보세요. 홈페이지에서도 영상을 볼 수 있어요 2. 함께 고민해요 마크에게 어떤 희망을 선물할지 함께 이야기나눠요. 3. 가족그림편지로 응원해요 가족이 함께 희망을 전하는 그림편지를 그려요 4. 원에 제출해요 제출일에 맞게 원으로 보내 주세요

Q. 제5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의 주인공 수딥에게는 어떤 변화가 찾아왔나요?

2015년 네팔 지진으로 집을 잃은 수딥에게 전해진 친구들의 그림편지는 수딥에게 행복한 변화를 선물했습니다. 매일 아침 일터로 향하던 수딥은 이제 학교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옮깁니다. 그동안 무거운 낫이 들려 있던 수딥의 손에는 꿈을 써내려갈 수 있는 연필이 들려 있습니다. 지진으로 무너졌던 수딥의 집도 다시 튼튼하게 지어지고 있습니다.
수딥처럼 마크에게도 기적 같은 변화가 찾아올 수 있도록 희망이 가득 담긴 가족그림 편지로 마크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
활짝 웃고 있는 수딥과 부모님의 이미지
나눔인성교육팀 이데레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