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해외

과테말라 TEDx 강연자로 선
결연아동 헤레라의
‘나의 성장 스토리’

2021.07.21
다양한 주제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세계적인 온라인 강연회 ‘테드(TED)’에 굿네이버스 과테말라 결연아동 오데이스 아날리 헤레라 페레즈(이하 헤레라)가 강연자로 섰습니다. 결연후원을 통해 굿네이버스의 지원을 받아 스무 살 성인으로 성장하고, 온라인 사업가가 돼 테드의 강연자로 무대에 오른 헤레라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헤레나 사진.

온라인 사업가 돼 전 세계에 전한
‘내가 꿈꿀 수 있는 이유’

굿네이버스의 결연아동이었던 헤레라에게 2021년은 특별합니다. 성년을 맞이해 자립을 준비하며 온라인 사업가가 된 지 1년여 만에 꿈과 목표를 향한 실천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인정받아 과테말라 테드에서 주최한 강연자로 무대에 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시작한 지난해 초, 갑자기 등장한 코로나로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헤레라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습니다.
사람들과 만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던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온전히 개인 맞춤 상품만을 제작해 판매한 것인데요.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담긴 디자인으로 태어난 제품들은 주문한 사람들에게 추억을 품은 특별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1. 과테말라 TEDx(테드)에서 강연하는 헤레라의 모습, 2. 헤레라가 직접 제작해 판매하고 있는 개인 맞춤 상품

8살 때부터 응원을 보내온
후원자님이 심어준 긍정의 힘

헤레라에게도 평생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순간이 있습니다. 집안 사정이 어려워 가족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던 때, 한국에서 자신을 응원해주고 있는 후원자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던 8살 때입니다.
"이 세상 어딘가에 제 이름을 기억하고, 저를 응원해 주고 있는 분이 있다는 사실은 저에게 늘 긍정의 힘이 됐어요. 제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관심을 갖고 있는 후원자님이 있다는 게 저를 꿈꿀 수 있게 해준 것 같아요."

후원자님의 응원에 감사한 마음을 제가 어떻게 전할 수 있을까요 후원자님의 응원으로 저는 공부를 할 수 있게 됐어요. ,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학 커뮤니케이션 대학에 가서 
저는 더 공부하고 싶어요. 감사드려요, 정말!
대학교를 진학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사업가가 돼 전 세계에서 보는 온라인 채널의 1인 강연자로 서기까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초등학교 졸업도 포기해야 할 상황에서 헤레라에게 찾아온 굿네이버스는 기적과도 같았습니다.
"세상을 이어주고,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는 게 지금 제가 꾸는 또 다른 꿈이에요. 제게 멋진 기회를 주신 굿네이버스 후원자님처럼 나눔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살고 싶어요."

헤레라 사진들
헤레라에게 긍정의 힘을 심어줬던 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나이가 될 때까지 묵묵히 지켜봐 주고 지원해 준 나눔의 손길이었습니다. 희망을 그리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시는 회원님 모두가 굿네이버스입니다. 세상 모든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후원추천 캠페인 배너
글. 커뮤니케이션팀 신연진
2021 여름호 vol.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