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아이들의 일상에 찾아온
좋은 변화

2021.07.21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건우, 방송을 통해 소개된 4남매 동한이네와 서현이 그리고 성법이를 기억하시나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에 좋은 이웃의 나눔이 이어졌는데요. 아이들의 변화된 일상을 전해드립니다.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씩씩한 일상을 되찾은 건우
건우 사진
암 투병 중인 엄마와 일하던 중 사고를 당한 아빠의 해고로 생계가 막막했던 건우네. 주변의 도움으로 오랫동안 비어있던 집을 수리해 살고 있었지만, 집주인의 갑작스러운 퇴거 통보로 쫓겨날 위기에 있었습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밝은 건우의 모습에 도움의 손길이 이어져 건우네 가족은 깨끗하고 안전한 새 보금자리로 이사했습니다. 건강을 되찾은 아빠는 새로운 일을 시작했고, 건우와 형도 유치원에 다니며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국내 위기가정지원 캠페인,
씩씩한 일상을 되찾은 건우
굿네이버스 후원자분들의, 도움이 아니었으면 다시 시작할 힘을 얻지 못했을 거예요.,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아이들 잘 키우겠습니다.
MBC 글로벌 도네이션쇼W,
동한이네 4남매에게 찾아온 행복
4남매 사진
불의의 사고로 4남매를 양육할 수 없는 부모님을 대신해 할머니, 할아버지와 살고 있는 동한이네 4남매. 도배와 장판이 다 뜯어진 열악한 환경 탓에 할머니, 할아버지는 아이들이 다칠까 봐 늘 맘 졸이며 지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집의 외부 공사를 진행해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내부 리모델링을 통해 아이들의 공부방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책상과 침대를 지원해 편안한 생활을 도왔습니다.
위험해보이던 동한이네 집 외관, 외부 공사 후 안전해진 집
새로 생긴 아이들의 공부방
집이 진짜 깨끗해져서 좋아요! 침대를 갖는 게 소원이었는데, 지금은 매일매일 침대에서 자고 있어요., - 동한이 -
MBN 희망의 보이스,
서현이의 가장 따뜻했던 겨울
서현이와 할머니
할머니와 함께 40년이 지난 무허가 벽돌 주택에 살고 있었던 서현이. 지어진 지 오래된 집은 특히 겨울에 외풍이 심하고 따뜻한 물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는데요.
좋은 이웃의 지원을 통해 무너질 위험에 있던 천장의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내부 단열재를 교체해 외풍을 막았습니다. 중학생이 된 서현이에게는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예쁜 방을 선물하고, 책상과 노트북 등 학습 용품도 지원했습니다.
리모델링 전 창고로 쓰이던 곳, 서현이의 예쁜 방으로 변신!
서현이에게 전해진 학용품들
컴퓨터가 없어 숙제하기 어려웠는데 컴퓨터랑 제 방까지 생겨서 좋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꼭 멋진 사육사가 될게요!,
- 서현이 -
TV조선 희망 다큐 나눔의 기적, 웃음꽃 피어난 성법이네
성법이네
선천성 심장 기형으로 태어나자마자 수술을 받고, 2차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던 성법이. 부모님의 건강도 좋지 않아 쌓여 가는 병원비는 큰 부담이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일자리마저 줄어들어 성법이네 가족은 연고 없는 타지로 급히 이사했습니다.
좋은 이웃의 도움으로 생필품과 가전을 구매할 여유가 없어 불편한 생활을 하던 성법이네 가족에게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병원비로 경제적 부담이 큰 성법이네에 일정 기간 월세를 지원해 안정적인 생활을 도왔습니다.
성법이네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도움으로 아이들과 가족들은 안전한 집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좋은 이웃 회원님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힘이 되고 아이들의 삶에 좋은 변화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할머니의 사랑둥이 24개월 훈이 매너
회원서비스팀 김민지
2021 여름호 vol.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