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해외

모기 탈출에 나선
방글라데시 지역주민들

2021.07.21
최근 방글라데시에서는 겨울에도 모기를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그 개체 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모기 바이러스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 직접 나선 지역주민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모기 방역하는 사진

일상 속에 침입한 모기 바이러스!
보건위생 프로젝트로 마을을 지켜요

급격히 늘어난 모기 개체수로 인해 방글라데시에서는 연간 10만여 명*에 달하는 뎅기열 환자가 속출하는 등 모기 매개성 질환 감염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기가 쉽게 번식하는 거주 환경과 부족한 예방 및 방역 활동으로 취약계층 아동과 주민들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채 각종 질병의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있는 실정인데요.
굿네이버스는 미르푸르와 굴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보건위생사업 ‘모기 통제 프로젝트(MCS Project, Mosquito Control Service)’를 실시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모기 매개성 질환이란?
모기에 의해 전파되는 급성 열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뎅기열과 말라리아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예방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뎅기열은 각별히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 꼽힙니다.
*2019 방글라데시 보건청 공식 집계(DGHS, Directorate General of Health Services)

소독부터 예방 캠페인까지
지역주민 스스로

굿네이버스는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그룹을 조직했습니다. 이와 함께 모기 매개성 질환의 확산을 막을 근본적인 관리 대책과 도시 방역에 대한 필요성을 지역 정부에 전달하여, 사업이 끝난 이후에도 개선된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힘을 더했습니다.
해외 작은책방’을 이용하는 학생 및 주민 총 3,897명
해외 작은책방’을 이용하는 학생 및 주민 총 3,897명
해외 작은책방’을 이용하는 학생 및 주민 총 3,897명
해외 작은책방’을 이용하는 학생 및 주민 총 3,897명
모기 수가 감소했다는 기쁜 소식에 지역주민들이 감사 인사를 전해왔어요.,  제가 속한 지역사회를 더 나은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굉장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우리 마을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고 싶어요!, - 이프란 하산 / 모기 통제 프로젝트 자원봉사자 -
굿네이버스는 전 세계 모든 아동과 지역주민들이 기본적인 위생 환경으로부터 소외받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도움을 전하겠습니다.

후원추천 캠페인 배너
회원서비스팀 이은지
2021 여름호 vol.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