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이웃이야기
이번 굿네이버스의 좋은 이웃 이야기에서는 좋은 이웃 회원님들이 궁금해하시는 굿네이버스의 다양한 회원 모임과 행사들을 속 시원히 소개해드립니다. 좋은 이웃 회원님들이 2016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모임 일정을 지금 함께 보러 가보실까요? Let’s Go! Go!
#1. 좋은 이웃이 매월 마지막 목요일마다 함께 모여요. 굿멤버스데이
굿멤버스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굿네이버스를 사랑하는 좋은 이웃이 모여 굿네이버스는 국내외 아이들을 위해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 보고, 다양한 회원님들과 서로 만나며 친해질 수 있는 정기적인 회원모임입니다.

굿멤버스데이에서는 굿네이버스의 결연 아동 사업부터 지역개발 사업의 변화들까지 굿네이버스가 회원님들과 함께 세상을 변화시킨 이야기들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모집 기간과 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굿멤버스데이 신청은 매월 둘째 주부터 홈페이지와 회원상담센터(1544-7944)를 통해 회원확인 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좋은 이웃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합니다. 국내사업장 방문
국내사업장 방문은 국내에 있는 굿네이버스 사업장을 방문하여 기관에서 보호하고 있는 아이들, 어르신들과 함께 소중한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거나 또는 나의 사랑하는 가족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굿네이버스의 심리정서 사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2016년에는 3월, 6월, 9월, 10월 총 4번에 걸쳐서 전국 8개 굿네이버스 지부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3월은 부산, 광주, 6월은 대구, 제주, 9월은 전남중부, 경북동부, 마지막 10월은 서울동부, 강원도에서 각각 심리정서사업들과 아동권리보호사업 활동들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전국에 있는 굿네이버스의 지부에서 진행되는 국내사업장 방문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한 번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누군가 나를 기억해주는 나눔의 삶을 살아보고 싶다. 해외 사업장 방문
해외사업장 방문은 굿네이버스 해외 지부를 방문하여 어떻게 현장에서 사업이 진행되는지를 알아보고 도움을 받고 있는 아동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이웃 회원님들만의 특별한 여행입니다.

2015년에는 방글라데시와 미얀마를 방문했었고요, 2016년에는 7월, 8월에 캄보디아와 탄자니아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평범한 여행으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감동을 느끼고, 체험하기 어려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조금 더 특별한 여행을 2016년에 다녀와 보는 것은 어떠세요? + 함께 해외 사업장을 다녀온 분들과 추억을 나누며 끈끈한 정이 생기는 건 덤이라고 하네요.
#4. 1년, 365일 닳지 않는 펜으로 연결고리가 되어보기. I’m your PEN (번역자원봉사모임)
I’m your PEN은 굿네이버스 회원님이 아동에게 보내는 소중한 편지와 결연아동들의 회원님께 보내는 감사 편지를 번역하는 번역자원봉사모임입니다.

매년 1월, 7월에 결연 아동과 회원님들의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어줄 I’m your PEN을 모집하는데요. 12월까지 편지를 번역하며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는 I’m your PEN!
봉사도 하고, 봉사활동 시간도 받고, 성실하게 번역해서 우수 번역봉사자도 되어보는 소중한 시간을 회원님도 한 번 가져보세요.
.jpg)
특별한 나눔의 시작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죠.
내가 가지고 있는 조그마한 재능을 나눠보는 것부터 나눔은 의미를 가지는 것 같아요.
-I'm your PEN 6기 회원 인터뷰 중
내가 가지고 있는 조그마한 재능을 나눠보는 것부터 나눔은 의미를 가지는 것 같아요.
-I'm your PEN 6기 회원 인터뷰 중
#5. 굿네이버스를 비춰주는 따뜻한 창구, 굿모닝 (굿네이버스 모니터링 모임)
굿네이버스와 관련한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굿네이버스에 더 나은 발전방향과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굿네이버스 모니터링 회원모임! 아침 햇살 같은 이름, 굿모닝!


내가 기획했던 아이디어와 의견들이 굿네이버스를 변화시키고 이끌어 낸다면 정말 기분 좋겠죠? 매년 2월부터 3월까지 굿모닝 봉사자들을 모집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굿네이버스를 좋은 변화로 이끌고 싶으신 회원님들께서 참여해보시면 좋겠죠?
#6. 2016년 한 해의 마무리를 함께 해봐요. 굿네이버스 좋은 이웃 콘서트!
매년 굿네이버스와 함께한 활동들을 돌아보고, 다양한 게스트들의 공연을 보며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시간, 바로 좋은 이웃 콘서트 입니다. 약 2,000여명의 회원님들께서 해외사업국의 사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부터 콘서트에 참여한 게스트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 공연을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인데요.


2016년에는 12월 1일과 2일에 좋은 이웃 콘서트를 진행된다고 합니다. 1991년부터 시작한 굿네이버스가 좋은 이웃 회원님들의 사랑과 나눔으로 올 해 2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나눔으로 떠나는 여행’, ‘좋은 이웃 사진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던 굿네이버스 좋은 이웃 콘서트가 25주년을 맞아 어떤 모습으로 회원님들을 맞이할 지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