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해외

필리핀의 꿈꾸는 책방
'Wish Planet'

2021.07.21
교육의 부재는 빈곤, 조혼, 아동 노동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로 이어집니다. 굿네이버스는 넥슨코리아·넥슨재단과 함께 교육 시설이 부족한 필리핀 푸리에또 디아즈 지역에 ‘해외 작은책방, 위시 플래닛(Wish Planet)’을 선물하고, 지역의 아이들이 제 나이에 적절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필리핀 푸리에또 디아즈 지역의 작은 책방을 선물 받은 아이들

학생 3,000여 명, 도서관 0개
해안 지방에 문을 연 꿈 책방

필리핀의 작은 해안 지방 푸리에또 디아즈에는 3천 여 명이 넘는 학생이 있지만, 열악한 교육 환경 탓에 제대로 된 교육 시설이 부족했습니다.
굿네이버스와 넥슨코리아·넥슨재단은 마을의 가장 큰 학교인 푸리에또 디아즈 중앙 학교에 ‘아이들의 소원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의미가 담긴 ‘위시 플래닛’, 책방을 건축해, 지역 아이들이 더 큰 상상력을 펼치며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해외 작은책방’을 이용하는 학생 및 주민 총 3,897명

3,000권의 책과 최신형 컴퓨터까지,
마을 축제가 된 책방 오픈날

3,000권이 넘는 책과 최신형 컴퓨터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책방의 문이 열리던 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학교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으로 변신! 깜찍한 퍼레이드 행사도 열렸어요.
책과 다양한 교구로 공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됐어요!
아이들을 위한 도서와 교구로 가~득 채워졌답니다!

맞춤형 학습법 훈련으로 교사 역량 쑥쑥!

재미있는 독서 교육을 위해 교사들도 나섰습니다. 스토리텔링과 놀이, 음악을 활용한 차별화된 학습법 연구와 전문적인 독서 교육법 훈련으로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도 교육을 지속하기 위해 교사들은 모국어로 된 학습지 총 1,812개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가정방문을 통해 교육을 이어가며 부모님과 아이들을 격려했습니다.
스토리텔링 
세미나에서 교육 연수 중인 교사들, 스토리텔링 수업에 집중하는 아이들의 모습
필리핀 
해외 작은책방이 가져온 좋은 변화,
- 상위등급으로 진학한 아동 수 : 3,656명,
-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받은 교사 수 : 25명
필리핀의 ‘해외 작은책방’은 지역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가능성의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아동들이 자라면서 당연히 보장받아야 할 권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이웃 회원님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후원추천 캠페인 배너
회원서비스팀 김민지
2021 여름호 vol.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