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휴먼다큐 사랑플러스를 통한 좋은 변화

2019.04.08
아동들과 함께 웃고 있는 굿네이버스 직원 일러스트 이미지
MBC플러스와 굿네이버스가 힘을 합쳐 의료·빈곤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위기가정아동의 사연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좋은 이웃 회원님들께서 나누어 주신 사랑으로 새롭게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아이들을 위한 좋은 변화가 시작됩니다

2017년 9월부터 시작된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도움이 필요한 국내 위기가정아동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시청자들에게 나눔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특집 방송으로, MBC 드라마넷 채널을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사랑플러스에는 많은 셀럽들이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해 준 덕분에 더욱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이 전해질 수 있었는데요. 굿네이버스 변정수 홍보대사, 배우 이순재 씨를 비롯해 양희경, 손태영 씨 등 많은 분들께서 흔쾌히 목소리 나눔에 동참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배우 이순재씨 이미지

 

아직 보호받아야 할 아이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통받는 모습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마음이 모인다면
행복한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배우 이순재 -

 

 
변정수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이미지

 

내레이션에도 참여하고
'2018 러브플리마켓'도 진행했는데요.
나눔을 통해 의료, 빈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국내 환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었습니다.
- 변정수 /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와 네이버TV,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의 스토리펀딩 등을 통해서도 많은 나눔의 손길이 더해져 후원으로, 또 따뜻한 댓글로 우리 이웃들을 응원할 수 있었습니다.
 

 

아픈 아이에게 깨끗한 새집이 마련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상담이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랍니다.
- 카카오 같이가치 후원 참여자 -

 

사랑플러스와 함께 한 손길들 방송을 보고 후원해주신 분들 763명 온라인 캠페인 참여자수 3690명 스토리펀딩 참여자수 67565명 재능기부에 참여한 연예인 13명 공현주, 김가연, 김재원, 박하나, 변정수, 성유리, 손태영, 안재욱, 양희경, 이순재, 전제향, 정수영, 최수영

<엄마, 사랑해>의 주인공 한별이와 산이, 그 후 이야기

휴먼다큐 사랑플러스 한별이와 산이 방송 캡처화면 동생 산이의 머리를 말려주고 있는 한별이 이미지
귀갓길에 당한 큰 교통사고로 수차례의 수술을 받은 한별이와 산이의 어머니. 방송 후, 어머니는 중환자실 생활을 끝내고 집 근처 요양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많지만, 밀린 병원비도 해결하고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할아버지도 새롭게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엄마의 부재로 손톱을 물어뜯는 등 불안 증세가 있었던 남매는 엄마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표정이 한층 밝아졌습니다. 한별이와 산이 남매는 서로를 의지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동생 산이를 돌보며 함께 공부를 봐주고 있는 한별이 이미지

 

엄마의 건강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지셨어요.
예전에는 앉거나 눕기도 힘들었는데….
엄마랑 같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아요. 정말 고맙습니다.
- 한별이와 산이 -

 

 
좋은 이웃의 따뜻한 사랑과 나눔 덕분에 많은 아이들의 삶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굿네이버스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이웃들의 모습을 소개하고 아이들의 편에 서서 좋은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소득가정 육아지원 캠페인 배너, 미안해, 할아버지라서 딸이 버리고 간 손녀를 돌본 지 언 2년 할아버지는 그렇게 아빠가 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미디어팀 최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