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충청권역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중간보고대회 현장 속으로 Go Go~

2013.10.04










중간보고대회 준비를 위해 지부대표들이 모였다! 충청권역은 지난 5월 달부터 9월 달까지, 방학기간 중에도 함께 만들어가는 중간보고대회를 위해서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어떻게 하면 동아리원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중간보고 대회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나갔습니다. 그렇게 해서 세워진 계획을 바탕으로 각 지부 별로 역할을 분배하여 함께 중간보고대회를 준비해 나갔습니다.









‘첫 만남’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가슴 설레이는 단어이지요? 각 지부에서 모인 동아리원들이 처음으로 만나는 시간! 그동안 전천후로 활약한 동아리 활동을 격려해주기 위해 충청본부 본부장님께서도 먼 곳까지 와주셨는데요.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의 활약을 기대한다는 말씀에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언제나 저희의 활동을 지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담당 간사님들의 애정 어린 인사말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는 지루하다! 우리는 하나, 서로서로를 소개해 보아요!” 개회식이 끝나고, 이번 2013년도 충청권역 중간보고 대회에 참여한 동아리원들은 서로 다른 지부의 동아리원들과 짝지어 서로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각의 팀원들에게 자신의 짝꿍을 소개해주며 서로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었는데요. 굿네이버스 대학생 동아리원으로서의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친목 도모를 위한 본격적인 행사 이전에 팀 이름과 팀 율동을 만들어 발표하는 시간. 각 팀 별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신나는 율동으로 표현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진행 된 체육대회! 체육대회에서는 판 뒤집기 게임, 스피드 그림 그리기, 짝피구, 양파링 옮기기 게임이 진행되었는데요. 꼴지 팀은 저녁식사 당번이 되는 벌칙이 걸린 만큼 다들 정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










맛있게 저녁식사를 한 후에 충청권역 1개 본부, 6개 지부 대표들이 2013년도 상반기 동안 진행 된 동아리 활동이야기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 그리고 동아리 활동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돕고,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지부별로 학교폭력예방 UCC 제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 등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충청권역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는 이번 상반기 동안 정말 많은 활동들을 진행하였는데요. 동아리원들이 팀을 이뤄 어린이집에서 성학대예방인형극을 공연하였으며, 아동 멘토링,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희망나눔방학교실 등의 사업들에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매 정기회의를 통해서 지부별 특성에 맞추어서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끼로 유니브엑스포 참가, 하계 농촌 봉사활동, 헌혈증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기회들을 통해서 굿네이버스 고유의 사업들 뿐만 아니라 대학생 동아리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힘을 합쳐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여러분들과 함께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충청권역에서 봉사하고 있는 박지환이라고 합니다. 이번 중간보고대회는 ‘하나되는 충청권역, 하나되는 굿네이버스 동아리’를 만들기 위해서 충청본부,충남북부,충남서부,충남남부,대전동부,대전서부,충북지부 대표님들과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하여 만들어 나간 대회입니다. 이번 중간보고 대회를 진행하면서 동아리 여러분들이 가진 뜨거운 열정과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보았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여러분들과 함께 같이 꿈꾸고, 이루어나가고 싶습니다. “이 세상에서 혼자서 이루어나갈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한 마음을 가지고 꿈을 꾸고, 노력한다면 그것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하나되는 충청권역, 하나되는 굿네이버스 동아리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중간보고대회를 통해서 시간과 거리 문제로 자주 볼 수 없던 지부 동아리원들과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좀처럼 보기 힘든 다른 지부 사람들과도 만나 다양한 이야기와 활동을 전해 듣고 서로의 미흡한 점에 대해 보완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활동에 대해 함께 계획하고 공유해서 더 나은 2학기 활동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가깝고도 멀게만 느껴졌던 충천권역 동아리원들과의 짧지만 유익한 만남으로 정보뿐만 아니라 서로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기도 했지만 서로 소개하고 게임을 하다 보니 금방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지부 사람들과도 만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여러 가지 게임을 하느라 몸이 많이 지치기도 했지만 저녁에 맛있는 고기를 먹어서 다시 힘도 불끈 났습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 시작된 대망의 지부별 중간보고 대회 발표. 다른 지부 사람들이 발표를 너무 잘해줘서 마지막 순서인 나는 긴장도 많이 되고 떨렸습니다. 발표 내용을 들으면서 충청권역 GN동아리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비슷하다는 것도 알게 되고, 각 지부들이 어떤 활동을 펼쳐 왔는지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굿네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