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우리가 함께 만드는 세상

2018.05.04
굿네이버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함께 방학 동안 위기가정아동을 지원하는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희망나눔학교에 참여했던 아이들은 공동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그림으로 표현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꿈꾸는 좋은 세상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팀 프로젝트 공모전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수상작 이미지 소속 인천조동초등학교 제목 Be together
팀 프로젝트 공모전 수상작
Be together / 인천조동초등학교

음식과 장소, 계절까지! 우리가 좋아하는 게 가득한 세상이에요.
친구들과 좋아하는 것도 다르고 얼굴도 다르지만, 우리가 다른 걸
인정하고 사이좋게 사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행복한 상상으로 꿈꾸는 살기 좋은 세상

새하얀 도화지를 놓고 둘러앉아 머리를 맞댄 아이들. 운전을 하고 싶은 친구, 만화 캐릭터와 놀고 싶은 친구 등 각자가 꿈꾸는 다양한 미래가 도화지에 그려집니다. 아이들의 머릿속에 있는 상상의 나래가 큰 도화지에 그려지고, 서로의 생각이 담긴 그림이 이어져 총 34개의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이렇게 탄생한 아이들의 그림을 굿네이버스 블로그에 올려 투표를 진행하고, 많은 공감을 얻은 5개의 작품을 공모전 수상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아이들의 동심과 행복한 상상, 그리고 시민들의 공감으로 완성된 작품에는 알록달록한 색깔만큼 다양한 꿈이 담겨 있었습니다.
수상작 이미지 소속 해오름초등학교 제목 우리는 행복한 세상에 살 거예요!
우리는 행복한 세상에 살 거예요! / 해오름초등학교
우리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친구처럼 같이 놀고 맛있는 과자로 지어진 집에서 달콤한 하루를 보내요.
어디서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어린이만의 거리가 가득한 꿈같은 세상에서 마음껏 놀고 싶어요. 
 
수상작 이미지 소속 금오초등학교 제목 달콤한 우리의 도시
달콤한 우리의 도시 / 금오초등학교
“오늘은 공룡을 만나러 가볼까?” “나는 오늘 우주여행 하러 갈 거야!”
보고 싶은 곳, 가고 싶은 곳을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갈 수 있는 세상이 온다면 정말 꿈만 같겠죠?
 
수상작 이미지 소속 대구황금초등학교 제목 우리 모두가 행복한 희망 가득 세상
우리 모두가 행복한 희망 가득 세상 / 대구황금초등학교
지구 반대편 친구들과 모두 만날 수 있는 우주마을.
매일 다른 나라 친구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우리가 힘을 모아 우주마을이 쓰레기로 더럽혀지지 않도록 깨끗하게 지킬 거예요.  
 
수상작 이미지 소속 광주우산초등학교 제목 나의소망 그리고 우리의 소망
나의 소망, 그리고 우리의 소망 / 광주우산초등학교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세상! 가고 싶은 곳이 도로로 모두 연결되어 있어서
축구도 하고, 놀이터도 가고, 학교까지 달리기 시합도 해요!
차 걱정, 오토바이 조심 표시판 없이 자유롭게 어디든 다닐 수 있는 미래가 오면 좋겠어요.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있는 아동들 이미지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생각하며 함께 그림을 그리는 모습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각기 다른 색깔과 모양으로 채워진 아이들의 그림 속엔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이 가득했습니다. 모두가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세상, 안전하게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세상, 누구나 건강하게 자라 어른이 될 수 있는 세상···.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이 그림 속이 아닌 진짜 세상 속에서 실현될 수 있길 바라며 굿네이버스도 좋은 이웃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그려 나가겠습니다.
 
컨텐츠기획팀 이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