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그 스타, 그 팬' 팬덤의 착한 나눔 이야기

2019.04.03

 

기부에도 트렌드가 있다면...
단언컨대 '팬덤 기부'일 것입니다.

 

지난 겨울, 유난히 따뜻했던 겨울이었죠?
굿네이버스의 이번 겨울이 조금 더 따뜻했던 이유는! 스타의 이름으로 나눔을 실천한 '착한 팬덤' 들로 한 해가 가득했기 때문이랍니다.
 
팬들의 소중한 마음을 차곡차곡 모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 주신 팬덤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함을 가~득 담아서, 굿네이버스의 '팬덤 기부' 이야기를 특집으로 전합니다.
 

 

헨리 사진, 사진 출처 : 헨리 팬 연합, SM엔터테인먼트 제공
1. 헨리 / 2018년 4월
 
헨리 씨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총 12개국의 팬 연합이 굿네이버스에 소중한 나눔을 펼쳐주셨는데요. 이 성금으로 당시 헨리 씨가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었던 의류 브랜드 '아메리칸 이글' 의 아동용 옷 약 500벌을 구매해 해외의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기부했답니다. 놀라운 사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 무려 네 번째 나눔이랍니다. 2015년, 헨리 씨의 생일이었던 10월 11일에는 1,011만 원에 해당하는 신발과 옷을, 2016년 10월 11일에는 쌀 1,011kg를, 더불어 드라마 출연 기념으로 쌀 1,430kg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했었지요. 이렇게 모인 세계 각국의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타지키스탄과 국내의 빈곤아동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이종석 사진, 사진 출처 : 이종석 공식 인스타그램 제공
2. 이종석 / 2018년 4월
 
2018년은 이종석 씨의 데뷔 8주년이었는데요. 데뷔 8주년 기념 바자회 성금, 그리고 이종석 씨가 '직접' 디자인 한 의류 판매 수익금, 마지막으로 이종석 씨의 개인 후원금을 더해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답니다.
특히나 8주년 기념 바자회 'DREAM WITH US' 는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후원하기 위해 이종석 씨가 직접 개최했다고 하네요. 팬들도 이종석 씨의 의상, 신발, 악세사리와 같은 소장품을 구매하며 기부에 동참했다는 훈훈한 소식!
이종석 씨의 바람대로, 후원금은 국내 위기가정 아동들의 의료비와 주거지원비, 학습비 등으로 사용되며 아동들의 꿈을 지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대성 사진, 사진 출처 : 대성 팬페이지 ‘하이라이트’ 제공
3. 대성 / 2018년 4월
 
대성 씨의 생일, 4월 26일을 축하하며 팬페이지 '하이라이트'에서 굿네이버스에 귀한 나눔을 실천했답니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팬들의 마음은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에 전달되어, 아동 교육지원 사업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대성씨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대성하길 바라요.
 

 

비 사진, 사진 출처 : 레인컴퍼니 제공
4. 비 / 2018년 6월
 
멋진 '오빠' 에서 '아빠' 로 변신한 비 씨가 주연을 맡은 JTBC 드라마 '스케치' 의 제작발표회에서 무려 16개국의 팬 연합이 준비한 쌀화환 3,670kg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답니다. 이는 무려 3만 6천 여 명에게 한 끼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해요!
팬들이 준비한 따뜻한 마음, 따뜻한 밥 한 그릇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길 바랍니다.
 

 

키 사진, 사진 출처 : 키 공식 인스타그램, 팬클럽 ‘햇살아, 안녕?’ 제공
5. 키 / 2018년 9월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니 키 씨의 생일을 맞아 팬클럽 '햇살아, 안녕?'(hellokey.net)에서 굿네이버스에 후원을 펼쳐주셨답니다. 이 후원금은 국내외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원되었습니다.
듣기만 해도 마음이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이지 않나요?
 

 

김준수 사진, 사진 출처 : 김준수 팬클럽 ‘Xiaclassic’ 제공
6. 김준수 / 2018년 11월
 
늠름한 모습으로 의경 만기 전역을 신고한 김준수 씨를 축하하기 위해 디씨인사이드 김준수 갤러리 에서 굿네이버스에 19,861,215원을 기부했답니다. 이 숫자는 김준수 씨의 생일인 1986년 12월 15일을 의미한다고 해요!
팬들의 센스와 스타에 대한 사랑이 돋보이는 기부였지요.
 

 

온유 사진, 사진 출처 : 온유 팬 연합 ‘ONEW FAN UNION’ 제공
7. 온유 / 2018년 12월
 
샤이니 온유 씨의 서른 번 째 생일을 맞아, 팬클럽 'ONEW FAN UNIOIN' 에서 저소득층 여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건넸습니다. 서른 명의 소녀들에게 굿네이버스의 '반짝반짝 선물상자' 를 전달했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니처럼, 소녀들의 꿈도 반짝반짝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여기서 잠깐 ! 굿네이버스 사업 이야기 ①
 
2016년, '깔창 생리대' 이야기, 여러분도 기억하고 계신가요? 생리대를 구매할 돈이 없어 깔창으로 생리대를 대신하는 저소득층 소녀들의 안타까운 사연이었지요. '반짝반짝 선물상자' 는 깔창 생리대 이슈 이후부터 굿네이버스가 시행하고 있는 여아지원캠페인의 일환으로, 생리대, 속옷, 예쁜 파우치와 찜질팩 등을 커다란 상자에 가득 담아 국내 저소득층 소녀들에게 전달하고 있답니다.
▼ '반짝반짝 선물상자' 로 저소득층 소녀들에게 마음을 전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송혜고 사진, 사진 출처 : 송혜교 팬클럽 ‘혜時’, 송혜교 공식 인스타그램 제공
8. 송혜교 / 2018년 11월
 
작년 하반기, tvn 드라마 <남자친구> 가 큰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남자친구> 첫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주연 '차수현' 을 맡은 송혜교 씨의 팬클럽 '혜時'(혜교의 시간)에서 굿네이버스에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송혜교 씨처럼 아름다운 팬클럽의 마음이 국내 저소득층 여아들을 돕기 위해 전달되었답니다.
 

 

강다니엘 사진, 사진 출처 : 강다니엘 팬클럽 ‘다니엘닷컴’ 제공
9. 강다니엘 / 2018년 12월
 
최근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라고 한다면, 역시 강다니엘 씨를 빼 놓을 수 없겠죠. 그 인기만큼이나 팬들의 나눔도 화끈했답니다.
강다니엘 씨의 팬클럽 '다니엘닷컴'은 1년 간 두 번에 걸쳐 성금을 마련해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는데요. 2017년에는 강다니엘 씨의 생일 12월 10일에 맞춰 기부를, 2018년에는 팬카페 오픈 1주년 기념으로 일일 카페를 열어 수익금을 기부, 12월 강다니엘 생일을 맞아 기부해주셨답니다.
다니엘닷컴 팬들의 따뜻한 마음은 각각 르완다의 식수위생지원사업과 학대피해아동들의 치료에 전해졌습니다. 팬들이 직접 변화가 이루어지길 원하는 곳에 투표하여 전달되었다니, 따스한 소식이 아닐 수 없지요.
 

 

(+) 여기서 잠깐! 굿네이버스 사업 이야기 ②
 
르완다에 실천한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이 어떤 사업인지 궁금하셨다구요? 물이 부족해서, 물이 더러워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의 이웃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지난 2015년부터 '굿워터 프로젝트' 라는 이름으로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랍니다.
르완다와 같은 아프리카 국가들은 대부분 물 부족 국가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식수 시설을, 캄보디아와 인도 같은 아시아 국가들의 경우에는 정수되지 않은 물로 인한 질병을 겪고 있기 때문에, 교육과 위생 관련 시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 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옹성우 사진, 사진 출처 : 옹성우 공식 인스타그램, 판타지오 제공
10. 옹성우 / 2019년 1월
 
강다니엘 씨와 함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옹성우 씨가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의 주연을 맡게 된 사실, 아시나요?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옹성우 씨의 팬클럽 '킵고옹'에서는 이를 축하하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답니다.
이 성금은 머나먼 아프리카 대륙에 위치한 차드에 전달되어,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무엘 사진, 사진 출처 : 사무엘 팬클럽 ‘가넷’ 제공
11. 사무엘 / 2019년 3월
 
가장 최근에는 사무엘 씨의 한림예고 입학을 축하하며, 팬클럽 '가넷(GARNET)'에서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교복을 기부했답니다.
파릇파릇한 입학 시즌인 3월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센스 넘치는 기부이지 않나요?
 

 

이렇게 굿네이버스의 지난 한 해는, 그리고 올해까지도! 착한 팬덤들의 귀한 나눔으로 가득했답니다. '조공' 대신 '기부'로 스타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는 팬덤들, 3월의 햇살처럼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따스해지는 원동력이 아닐까 하네요.
 

 

굿네이버스를 통해 이웃들에게 전해 주신 그 마음,
절대로 잊지 않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 안은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