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만날 수 없지만,
2020.10.12
올해 4번째를 맞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됐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희망 발걸음으로 나눔을 더한 비대면 희망걷기대회의 모습을 전해 드립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공식 서포터즈 서동욱 님(좌)과 러닝전도사 안정은 님(우)
5,000명이 모여 만든 희망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걷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물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2017년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참가자들은 온라인 신청 후 배송된 ‘굿워터 키트’를 활용,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4km(약 6,000걸음) 이상 걸으며 총 3단계의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인증하는 방식으로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는 총 5,000명. 참가자들은 일상 속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지금 여기서, 우리 함께, 희망걷기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참가자들은 누구와, 어떤 곳을 함께 걸었을까요? 각자의 방법으로 희망걸음을 더한 좋은 이웃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함께 달린 좋은 기업들
총 15개 기업이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힘을 보탰습니다. 롯데호텔, LG생활건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이어가며 아낌없는 응원을 전했습니다.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진 대회에 걸맞게 새로운 방식의 지원도 이어졌는데요. GS리테일은 전국 GS25 매장에서 생수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여,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는 아이들의 상황에 간접적으로 공감하고 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갖게 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좋은 변화를 위한 걸음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만은 어느 해보다 뜨거웠던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전 세계 아이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날을 꿈꾸며 굿네이버스는 좋은 이웃들과 함께 희망걸음을 더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