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만날 수 없지만,
한 마음으로 함께 걸었어요!

2020.10.12
올해 4번째를 맞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됐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희망 발걸음으로 나눔을 더한 비대면 희망걷기대회의 모습을 전해 드립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공식 서포터즈로 함께한 서동욱 님(좌)과 러닝전도사 안정은 님(우) 사진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공식 서포터즈 서동욱 님(좌)과 러닝전도사 안정은 님(우)

5,000명이 모여 만든 희망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걷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물의 소중함을 공감하고자 2017년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참가자들은 온라인 신청 후 배송된 ‘굿워터 키트’를 활용,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4km(약 6,000걸음) 이상 걸으며 총 3단계의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인증하는 방식으로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는 총 5,000명. 참가자들은 일상 속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지금 여기서, 우리 함께, 희망걷기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참가자들은 누구와, 어떤 곳을 함께 걸었을까요? 각자의 방법으로 희망걸음을 더한 좋은 이웃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희망걷기대회 신청 페이지에 안내된 사업 지원 국가를 보고, 10년 전 첫 결연을 맺었던 아프리카 소녀가 생각났어요. 그 아이가 사는 곳에 깨끗한 물을 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대회가 제게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 것 같아요. - 박혜은 회원님 -
이번 대회에 온 가족이 함께했어요. 아이가 꾸민 부채를 들고 동네를 돌았죠. 같이 걸으며 엄마, 아빠가 돕는 아이들이 있고, 우리가 걸으면 그 아이들에게 마실 물이 생긴다고 이야기해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어요, - 임슬기 회원님 -
저희 부부는 신혼여행도 네팔 트래킹을 다녀올 정도로 등산을 좋아해요. 강원도 곰배령으로 걷기대회 코스를 정하고, 약 7km를 걸었습니다. 자연이 잘 보존된 곳이었는데, 이 풍경을 아이들과 누렸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이들과 나눔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 박정후, 오현아 부부 -

함께 달린 좋은 기업들

총 15개 기업이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힘을 보탰습니다. 롯데호텔, LG생활건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이어가며 아낌없는 응원을 전했습니다.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진 대회에 걸맞게 새로운 방식의 지원도 이어졌는데요. GS리테일은 전국 GS25 매장에서 생수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여,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는 아이들의 상황에 간접적으로 공감하고 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갖게 했습니다.
제 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후원 기업
제 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가 만들 좋은 변화, 우리의 발걸음으로 이뤄질 변화, 식수시설 약 25개, 깨끗한 물을 사용하는 주민 약 25,000명, * 평균 약 5,000명의 참가비로 이뤄지는 좋은 변화, 식수위생지원사항, 식수 시설 학교, 마을에 식수 시설이 설치되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탱크  물탱크 설치로 식수 접근성이 높아지면, 아이들은 물을 구하러 가는 시간을 꿈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깨끗한 화장실이 설치되면 여자아이들이 월경 기간에도 걱정 없이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위생키트 위생키트 보급과 교육으로 질병의 위험에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좋은 변화를 위한 걸음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만은 어느 해보다 뜨거웠던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 전 세계 아이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날을 꿈꾸며 굿네이버스는 좋은 이웃들과 함께 희망걸음을 더해가겠습니다.

깨끗한 물 선물하기 버튼
회원서비스팀 이소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