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희망그림으로 떠나는
우리 가족 나눔 여행

2020.10.12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BI
아이들은 가족, 친구들과 보내는 일상생활 속에서 배려와 공감을 배워나갑니다. 우리 아이를 올바른 인성을 가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어려움에 처한 지구촌 친구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그림으로 친구의 꿈을 응원하는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소개합니다.
가족희망편지쓰기 대회 바네사 사진

편지를 통해 공감과 배려를 배워요

올해로 9회를 맞이한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친구를 응원하는 그림편지를 작성하면서, 소외된 이웃들의 삶을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나눔을 학습하는 유아 대상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은 그림편지를 쓰는 동안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함께 어려운 상황 속 친구의 마음이 어떨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면서 공감과 배려의 성품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데요. 굿네이버스는 그림편지를 통해 아이들이 나눔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직접 나눔을 실천해보면서 협력과 나눔의 역량을 갖춘 건강한 세계시민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자신이 쓴 편지가 누군가에게 힘이 됐다는 사실에
아이가 정말 기뻐했어요.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감사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제8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한
이재원 아동 부모님 -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수치, 가족그림을 보내온 아이들 652,677명,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한 곳 7,532개원

그림편지로 행복을 찾은 2019 주인공, 산지다

할아버지를 도와 종일 집안일을 하느라 학교에 가지 못했던 방글라데시의 산지다는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총 652,677명 친구의 그림편지 덕분에 매일 아침 예쁜 교복을 입고 다시 학교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식료품 가게에서 안전하게 일할 수 있게 된 할아버지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산지다는 환한 웃음을 되찾았습니다.
 
할아버지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산지다
할아버지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산지다
산지다와 저는 한국에서 보내준 편지를 받고 무척 기뻤습니다. 좋은 가게도 생겼고, 산지다를 다시 학교에 보낼 수도 있게 되었어요. 사랑하는 손녀가 선생님이 되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제9회 주인공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주인공,
벽돌을 나르며 선생님을 꿈꾸는 바네사

말라위에 사는 바네사는 새벽같이 일을 나간 엄마와 언니를 대신해 익숙한 손길로 집안일을 마치고 어린 동생들을 챙겨 서둘러 벽돌공장으로 나섭니다.
하루 2,500개 정도의 벽돌을 날라야 겨우 저녁 한 끼를 해먹을 수 있는 금액을 받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신처럼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를 돕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바네사의 작은 바람을 그림편지로 응원해주세요.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제9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인기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와 함께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나눔을 전합니다.
코로나19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배불리 먹지 못하는 친구를 생각하며 밥 남기지 않기, 깨끗한 물이 필요한 친구를 생각하며 물 아껴 쓰기’ 등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나눔 약속을 실천해보면서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나눔 습관을 길러주세요!
흴라코리아와 함께하는 나하나+너하나 나눔 이벤트, 내가 그린 그림편지를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예쁜 책가방을 받으면, 말라위에 있는 친구들도 같은 선물을 받아요! 동영상 촬영,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응모완료, 선불받기, 필수해시태그,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바네사힘내, #바네사랑흴라가방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아이들의 마음에 나눔의 씨앗을 심고 키워가겠습니다.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실천하며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 해주세요.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자세히보기 버튼
회원서비스팀 이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