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마음을 톡톡!

2020.10.12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음까지 지쳐가는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가 ′마음톡톡′으로 찾아갔습니다. 집단 심리치유 프로그램부터 '마음톡톡 활동 키트'까지,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인 ′마음톡톡′ 활동을 소개합니다.

지친 마음을 톡톡, 기운이 쑥쑥!

′마음톡톡′은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가 함께 진행하는 통합 예술치유 프로그램으로 미술, 음악, 무용 등의 예술매체를 활용해 위기가정아동과 청소년의 심리·정서 및 또래관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며 이겨내도록 지원합니다.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돼 집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만 하는 아동들에게 ′마음톡톡 활동 키트′를 전달했는데요. 컬러링북, 클레이 등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미술 교구와 안내서가 담긴 활동 키트는 지난 5월부터 전국의 위기가정아동 209명에게 전달돼, 아동과 부모 모두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친 일상에 웃음을 안겨주었습니다.
마음톡톡 키트 사진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지킵니다.

굳게 닫혔던 아동의 마음의 문을 열고 자신감을 되찾도록 함께 한지 8주년. ′마음톡톡′으로 아이들의 마음속 상처는 아물고 새살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2020년 ′마음톡톡′ 프로그램은 아동 1,200명에게 집단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하반기에는 부모가 자녀의 심리상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집단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의 마음이 상처가 아닌 행복으로 가득 채워지는 그 날까지,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는 계속해서 ′마음톡톡′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마음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마음톡톡' 아동집단 심리치료 프로그램 활동 사진
′마음톡톡′ 아동집단 심리치료 프로그램 활동 사진
마음톡톡 활동 키트로 만든 아이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코로나를 당당히 이겨내는 우리 가족. 코로나를 이겨내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표현했어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함께 의자하면서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을 담아 가족과 함께 만들었어요., 온라인 학습과 나의 마음, 온라인 개학에 대한 기분과 마음의 변화를 표현했어요,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개학해서, 행복했었는데 갈수록 행복했던 마음이 우울한 마음으로, 바뀌었습니다, 자유로운 삶, 학교에 가는 날보다 집에서 온라인 수럽을 듣는 날이 더 많아요, 예전처럼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날을 생각하며 바닷속을 자유롭게 헤엄치는 물고기 그림에 수채화 마스킹 테이프를 붙었어요.함께 극복해요 코로나 19, 어려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는 마음을 담아 저만의 마스크를 만들고,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였습니다. 코로나 19 함께 극복해요!, 우리 함꼐 이겨내요, 코로나 19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다 클레이로 평소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친구에게, 코로나19 떄문에 생일파티를 못한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싶어 만들었어요.친구야,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너의 생일이야 나의 친구가 되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사이좋게 지내자!, 온라인 개학과 나의 하루, 전에는 하교 후 친구들과 간식도 먹고 놀았는데, 학교에 못가는 날이 많아져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 속상해요.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맛있는것도 같이 먹을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전에는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무섭고 힘들었는데, 활동 키트 안의 클레이로 만들기도 하고 컬러링도 해서 심심하거나 힘들지않았어요.-마음톡톡 참여 아동-, 일이 바빠 아이와 자주 놀아줒 못해 마음에 걸렸는데, 이번에 가족이 다 같이 모여 만들기로 했어요. 오랜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어요.-마음톡톡 참여 아동 보호자-

소소나눔 프로젝트 참여하기 배너
회원서비스팀 김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