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그리며, 연주하며 마음을 치유해요!
GS칼텍스와 함께하는 ‘마음톡톡’

2022.09.26
 
마음을 표현하는 미술, 친구와 함께 연주하는 음악, 즐거운 몸짓이 아이들의 마음속 상처를 보듬고 새살을 돋게 합니다.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청소년에게 좋은 변화를 전하는 ‘마음톡톡’과 아이들에게 찾아온 변화를 전해드립니다.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 사진
 

통합 예술 집단 심리치료로 아이들의 마음을 ‘톡톡’ 두드립니다

‘마음톡톡’은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가 함께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심리·정서적 상처로 치유가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술, 음악, 무용동작 등을 활용한 통합 예술 집단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아존중감과 사회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음톡톡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미술치료, 무용동작치료, 음악치료
 

‘마음톡톡’이 만든 좋은 변화

‘마음톡톡’에 참여했던 지은(가명)이와 정호(가명)의 이야기를 연그림(@yeon_grim) 작가의 웹툰으로 만나보세요!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와 화합의 중요성을 알게 된 지은이(가명)의 이야기마음톡톡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어!라고 말하게 된 정호(가명)의 이야기마음톡톡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표현이 부족했던 아이가 또래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게 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예술활동이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감정을 조절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친구들과 의사소통에 있어 거칠기만 했던 아이가 음악을 연주하고 규칙을 이해하는 과장을 통해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게 되어 치료사로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마음톡톡이 필요한 아동이 있나요? 가장 가까운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를 검색해 문의해 주세요.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는 아동·청소년 및 가족의 건강한 변화를 위해 전문적인 심리치료 서비스 및 가족통합서비스를 지원해 아동과 가족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약 8,736명의 아동·청소년과 함께 해온 ‘마음톡톡’은 2023년에도 다양한 통합 예술 집단 심리치료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마음속 상처가 아물고 자신감과 희망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가 아동의 마음 건강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시윤이가 행복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이 함께 해 주세요. 클릭시 페이지 이동합니다.
후원서비스팀 이소윤
2022 가을호 vol.178
2022 좋은이웃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