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내

티니핑과 함께
건강한 습관을 배워 보아요!

2022.09.26
우리함께 건강을 지키자 츄!
아이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지키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캐치! 티니핑’과 함께 건강해지는 방법을 배워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의 패스트푸드 섭취율도 늘었습니다. 그에 따라 아동 비만 위험률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동·청소년의 과체중 및 비만은 건강을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낮은 자존감이나 우울감 등 심리·정서적으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습관과 건강권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캐치! 티니핑’과 함께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건강 수칙이 담긴 티니핑 컬러링지와 워크북을 제작하여 굿네이버스 전국 사업장을 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전달했습니다. 아이들은 티니핑 캐릭터를 색칠하고, 워크북 속 건강 수칙에 대해 배우며 자연스럽게 건강한 습관에 대한 이해를 쑥쑥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 교육자료를 통해 건강 습관에 대해 배우는 아이들
 

우리는 모두 건강할 권리가 있어요!

한편 굿네이버스는 국내 곳곳의 교육기관에서 아이들을 직접 만나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은 건강할 권리의 중요성을 배우고, 건강을 해치는 위험 요소들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일상 속에서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켐페인에 참여한 아이들 사진
친구들과 함께 컬러링지를 색칠하고 스티커도 붙여보며 건강 수칙에 대해 배웠어요!
티니핑이 알려준 건강 습관을 기억하며, 집에서도 잘 유지할 거에요!
친구들과 함께 컬러링지를 색칠하고 스티커도 붙여보며 건강 수칙에 대해 배웠어요!
굿네이버스는 UN아동권리협약 제24조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 건강권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윤이네와 같은 위기가정아동 후원하기, 클릭 시 페이지 이동합니다.
후원서비스팀 김혜진
2022 가을호 vol.178